티스토리 뷰

안녕하세요 ^^ 정보산책입니다. 오늘은 요즘 핫한 게임인 배틀그라운드를 주제로 포스팅해볼까 합니다. 요즘 피시방만 가면 거의 밤새는 사람들은 다 배틀그라운드 를 하고 있는데요, 오버워치 유저들이 배틀그라운드로 많이 갈아타신 것 같습니다. 저도 오버워치 3800점 까지 갔다가 배틀그라운드 에 푹 빠져서 배그 만 했다는..... 그래서 오버워치 3000점까지 뚝.... ㅎㅎ 오늘은 다름이 아니라 배틀그라운드 리쉐이드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. 아직 최적화가 덜 된 배틀그라운드 !! 그리고 맵에서 적 구별이 상당히 힘든데요, 배틀그라운드 리쉐이드 작업을 통해 화면을 통해서 적을 잘 찾아보도록 합시다. 국내 게임 순위 1등 가보시죠 !





리쉐이드 프로그램이 혹시 제3자 프로그램이라서 밴을 당할가봐 걱정되신다면 걱정안하셔도 됩니다. 이미 배틀그라운드 공식 트위터에서 사용해도 된다고 했었거든요 !! ^^ 




리쉐이드 다운받기  클릭



배틀그라운드 리쉐이드 설치하기

위 리쉐이드 다운받기 를 클릭하셔서 리쉐이드를 먼저 다운로드합니다. 리쉐이드 를 다운 받으면 적용시킬 게임을 선택하라고 하는데요, 실행파일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.


program files - steam - steamapps - common - PUBG - TslGame - Binaries -Win64 로 가셔서 TslGame 를 실행파일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.

그 다음, 깃 허브에서 리쉐이드를 다운로드할까요? 라고 물어보면 역시 '예'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. 그런 다음, 그래픽 엔진을 선택해주셔야 하는데요, 우리는 보통 Direct 3D 10+ 를 사용하니 이 것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. 그러면 설치할 효과 목록들이 쫙 나오는데요, 일단은 Uncheck 를 선택해 다 해제해주세요.


그리고, 필요한 것들만 선택해주시면 됩니다. 보통 AdaptiveSharpen.fx와 Technicolor2.fx 를 선택해 설치하시면 됩니다. 



AdaptiveSharpen.fx 는 윤곽선과 경계선이 선명해지는 효과입니다. Technicolor2.fx 는 생생한 색감과 색이 선명하고 진해지게 하는 효과입니다. 이 두가지만 적용하셔도 적 구분이 수월해집니다. 단, 효과를 많이 적용할수록 프레임이 떨어진다는 사실은 잊지말아주세요.

그 다음에는 배틀그라운드를 실행시켜줍니다. 메인화면에서 Shift + F2 를 눌러 설정창을 띄워줍니다. 그냥 바로 Continue 를 눌러주시구요, 오른쪽 빨간 박스 작은 것을 클릭해줍니다. 여기에는 아무렇게나 입력이 가능합니다. 가령 제 닉네임이나 저 만 알아볼 수 있게 아무렇게나 입력을 합니다.



그런 다음, 설치한 효과를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요, 아까 처음에 설정한 효과 2개를 적용해주시면 됩니다. 만약 처음에 적용한 효과가 더 많았다면 그에 맞게 효과가 나타날 것입니다. 체크를 했다가 안했다가 반복하시면서 눈으로 리쉐이드를 직접 확인하면서 결정해주시면 됩니다.



배틀그라운드 리쉐이드 삭제 방법

삭제방법은 효과를 적용했을 때와 동일한 실행폴더로 들어갑니다. 그 다음, 처음 있었던 파일들을 제외한 나머지 파일들을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. 아래 3가지 빼고 다 삭제해주세요 !!



그리고 보통 적 식별을 잘하기 위해서 스케일을 100이상으로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렇게 되면 프레임이 떨어지게 되거나 뚝뚝 끊기게 됩니다. 차차리 리쉐이드 를 적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 안개맵에서는 완전 신세계입니다. 적 구별이 엄청 잘 되거든요 : ) 


뜨뜨뜨뜨님이나 눈쟁이님도 리쉐이드 를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. 색감이 진하고 선명도가 조금 다르게 보이기 때문입니다.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사랑합니다. 국내 게임 순위 정상 배그 많이 사랑해주세요 ♥_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