세금을 내기 위해서 납세증명서 발급 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, 은행에 제출하려고 하는 분들도 있으실테고 자금조달을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: )
일단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을 하기 위해서는 민원24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셔야 하는데요 ! 국세청 홈페이지가 아니라 민원24로 가주셔야 해요 ^^
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을 요구 받았다면, 국세 납세증명서도 요구했을텐데요 !
국세 납세증명서의 경우는 국세청홈텍스로 가셔서 뽑으시면 되구요,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민원24로 가셔서 뽑아주세요 : )
참고로 비용은 발생하지 않구요, 공인인증서는 지참해주셔야 합니다 ^^
일단 네이버에 '민원24' 라고 검색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뜨는데요 ! 저기로 접속해주세요 !
▼ 아래로 접속 !
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, 가운데 있는 '민원24' 를 클릭해주세요 ^^
▼ 일단 홈페이지로 들어가셨다면, 로그인부터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ㅎㅎ
그리고 '자주찾는 민원' 에서 아래 '지방세납세' 를 눌러주셔도 되구요 !
▼ '민원 검색' 에서 '지방세' 라고 검색해주셔도 됩니다 ㅎㅎ
▼ 2번째 있는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!
▼ 그럼 아래와 같이 '민원안내 및 신청' 에서 '신청하기' 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ㅎㅎ
수수료는 없네요 ㅎㅎ
참고로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은 본인이 신청하셔도 되구요, 대리 신청도 가능한데요, 대리 신청할 때는 위임장이나 위임자의 신분증 사본, 위임받는 자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^^
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, 공인인증서 로그인보다는 아이디 로그인 하시는 것이 더 편합니다 ㅎㅎ
집에 프린터기가 있다면 집에서 인쇄를 해주시면 되는데요, 없다면 PC방 가셔서 발급받거나 팩스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^^
프린터기도 되는 기기가 있고 안되는 기기가 있으니 인쇄할 때 미리 확인해주세요 ㅎㅎ