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통 택배를 받아보신 후에 반품을 생각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, 택배회사를 본인이 직접 고르는 것은 안되기 때문에 반품을 하실 때는 해당되는 택배 회사를 이용하셔야 해요 : )
이번 시간에는 로젠택배 를 이용했을 경우, 반품예약 하는 방법과 여러가지 질문사항에 대해서 정리해볼까 하는데요 !!
보통 택배 배송 시간 에 맞물려서 반품처리가 이루어지는데요, 즉 택배가 온 시간 대가 택배 아저씨가 우리 동네를 돌아다니는 시간이기 때문이죠 ㅎㅎ
반품은 배송 번호 조회 를 통해서 확인할 수가 없기 때문에 택배 아저씨에게 연락이 올 때 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^^
우선 로젠택배 반품예약 하는 방법부터 알아보죠 !!
일단 네이버에 '로젠택배'라고 검색해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되는데요, 아래 '택배예약' 을 눌러주세요 ^^
그러면 아래와 같이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 접수하실 수 있는데요, 조금 귀찮더라도 회원가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: )
참고로, 여기서 다음 화면으로 안넘어가신다면, 크롬을 사용하지 마시고 익스플로어를 사용해보세요 !!
다음으로 넘어가시면 '일반예약'과 '반품예약' 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, 반품예약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^^
로젠택배 반품예약 을 하시면 보통 일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접수 후 3일 이내에 예약 확정이 완료됩니다 : )
보통 어제 예약했다면, 방문은 오늘이나 내일 하게 되는데요, 물건을 배달해주시는 기사님이 방문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확한 방문시간은 알 수 없지만 일반적으로 기사님에게 문자나 전화가 먼저 옵니다 ㅎㅎ
혹시나 걱정이 된다면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보시는 것이 좋아요 ~!
그리고 미리 상품을 포장해 놓으셔야 하구요 ! 포장이 안되어 있다면 포장불량으로 접수가 거부될 수도 있기 때문이죠 : )
로젠택배 반품예약 을 하시면 아저씨가 운송장을 주는데요, 이 운송장으로 조회가 가능한 것이죠 ㅎㅎ
혹시 택배 아저씨가 오기로 한 시간에 집에 없다면, 문 앞이나 뒀다고 하면 알아서 가져가실겁니다 : )
그럼 여기까지 쓰겠습니다.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♥_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