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녕하세요 ^^ 정보산책 입니다. 오늘은 네이버페이 에서 출시한 체크카드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.



네이버페이 체크카드 는 총 2종류로 나뉘는데요, 바로 신한은행 에서 제공하는 체크카드와 케이뱅크에서 제공하는 체크카드로 나뉩니다 : )



최근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가 출시되면서 엄청난 호응을 일으켰는데요, 아직 신한은행에서 발매한 카드와 비교가 잘 안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: )



1.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

일단 신한은행에서 나온 카드는 케이뱅크에서 출시한 카드보다 출시일이 더 빠릅니다. 사실 이름이 신한은행이지 본인이 원하는 은행의 원하는 계좌에 연동이 가능합니다 : )



신한은행에 계좌가 있어도 되지만, 없어도 상관없다는 겁니다 ㅎㅎ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'신한은행'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신청하시면 되구요, 네이버 'N PAY'로 가셔서 카드 신청하셔도 됩니다 ^^



카드 발급 자체는 신한은행에서 발급 받으셔야 하고, 계좌연동은 아무 은행이나 가능하다는 거죠 !!


가입하기 위해서 'N PAY' 에 먼저 가입이 되어있어야 하는데요, 네이버로 가신 다음에 가입하시고, 체크카드 발급 신청을 해주시면 돼요 ^^


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것이 '네이버페이 자체에 돈이 있어야 카드가 긁힙니까?' 인데요, 그렇지 않습니다 !! 연동한 계좌 안에 잔액이 있어야 체크카드에서 돈이 나가는 것이구요, 'N PAY'는 일반적으로 포인트 적립용으로 많이 쓰입니다 ㅎㅎ



즉 네이버페이와 연동된 기업의 제품을 구입할 때 포인트로써 사용이 가능한 겁니다 ㅎㅎ



카드 혜택이 아주 좋은데요, 전월 이용 실적 조건 및 이용 횟수 한도 없이 포인트를 적립해줍니다 :) 월 최대 1만포인트 까지 적립이 가능하고, 전 가맹점에서 결제금액의 1%를 포인트로 적립해줍니다 ^^



해외 VISA로 신청하셔도 되구요, 국내에서만 사용할 계획이라면 그냥 국내전용 카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.


출금은 신한 ATM기기에서만 출금이 가능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. 또한 효성과 LG 기기에서만 출금이 가능하구요, 청호이지캐쉬 기기에서는 출금이 불가능합니다 ㅜ^ㅜ (회사를 확인해야하나...)



후불교통카드 서비스를 제공하며, 연회비는 없습니다 ^^


2.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2

이 카드가 바로 얼마 전에 새롭게 출시된 시리즈의 카드인데요, 기존의 1 시리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거의 넘어왔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ㅎㅎ


줄여서 '케네카드' 라고도 불립니다 !



발급은 네이퍼페이로 가셔서 발급받으시면 되구요, 총 5가지 모델이 제공됩니다 >_< 기본적인 블랙과 위와 같은 4가지 중 한가지를 선택하시면 돼요 


하지만, 이 카드는 다른 계좌와 연동이 안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. 반드시 케이뱅크 계좌를 개설하셔서 이용하셔야 합니다 : )


즉, 케이뱅크계좌 안에 잔액이 있어야 카드가 긁힌다는 말씀 !



하지만 혜택이 좀 괜찮네요 ㅎㅎ 당월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 24만원 이상 시 결제금액의 1.2%가 네이버페이로 적립됩니다.


실적은 1 시리즈의 카드의 이용금액과 합산하여 선정되는데요, 포인트는 각 카드별 이용금액 기준으로 적립됩니다. 월 최대 3만포인트 까지 적립이 되니깐 !! 


신한은행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보다는 많이 적립되네요 ㅎㅎ



출금은 GS25 편의점에서 무료로 입출금 및 이체가 가능합니다 ! 아직 무료 서비스가 제공되는 건데요, 나중에는 제공될지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


해외결제도 VISA로 가능합니다 : ) 단, 해외이용금액은 포인트로는 적립이 되나 카드 이용 실적에서는 제외된다고 하네요



기존 체크카드 1 시리즈에서는 제공하지 않던 후불교통카드 시스템을 장착했습니다 !! 하지만, 월 30만원 까지만 가능하다는 한계가 주륵 ㅜㅜ


온라인 결제 시, 카드사는 케이뱅크 또는 비씨카드로 선택해야 하구요, 참고로 연회비는 없음 !! ㅎㅎ



3. 최종정리

자 ! 최종정리를 해보자면 아래와 같죠 !!



지금까지 네이버페이 체크카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: )



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, 좋은 하루 되세용 ♥_♥